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월 31일자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ALL

by 앵그리너구리 2021. 8. 31. 14:05

본문

728x90

8월 31일자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블록체인 게임 '스팀'서도 통했다...'미르4' 동접 2만 육박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순항…블록체인 게임의 이례적 성과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순항…블록체인 게임의 이례적 성과 | 블록미디어

# 블록체인 기술 접목…스팀서 최고동접 1만9천240명 달성 블록체인을 접목한 모바일 게임 '미르4'가 글로벌 시장에서 초반 순항 중이다. 3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 26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가 '스팀' 최고 동시접속자 1만9240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트리,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프렌클리'에 투자

위메이드(Wemade)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인 위메이드트리가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인 프렌클리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2021년 8월 31일 밝혔다.

프렌클리는 IRL(In Real Life, 실생활) 기반 Z세대에게 초점을 맞춘 제타버스(Zetaverse) 구현을 목표로 하는 회사다. 게임 개발사 네오위즈의 창업멤버인 박진석 대표가 설립했다.

프렌클리는 전 세계 학생을 서로 연결하는 IRL 플랫폼 ‘탱글(Tangled)’을 개발 중이다.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연내 전 세계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프렌클리는 “탱글은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며 “학생들만의 고유한 블록체인 경제를 구축, 완성도 있는 학생들만의 가상 공간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프렌클리 박진석 대표는 “메타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위메이드트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을 통해 Z-세대와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프렌클리가 구축한 탄탄한 사업 모델과 비전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충분히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 간 지속적인 협력 체계 구축,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위메이드트리,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프렌클리'에 투자 - 코박 (cobak.co.kr)

비체인 메인넷

1일하고 10시간 정도 남았네요

https://codepen.io/libotony/full/XWgXdXq

VECHAIN MAINNET COUNTDOWN

...

codepen.io

한컴 '디지털 금 거래소' 불안한 출발…코인 결제 요원하고 '불통' 지적까지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 그룹이 지난 20일 정식 출시한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아로와나 골드모어(이하 골드모어)'가 불안한 출발을 보이고 있다. 큰 기대를 모았던 가상자산(암호화폐) 결제 옵션의 도입 시기가 내년 이후로 늦춰진 데다가 일부 기능은 출시 당일부터 문제를 드러냈다. 여기에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커뮤니티 운영 행태에 대한 투자자 불만까지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컴 '디지털 금 거래소' 불안한 출발…코인 결제 요원하고 '불통' 지적까지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 그룹이 지난 20일 정식 출시한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아로와나 골드모어(이하 골드모어)'가 불안한 출발을 보이고 있다. 큰 기대를 모았던 가상자산(암호화폐) 결제 옵션의 도입 시기가 내년

naver.me

안녕하세요, 아로와나팀입니다.

isms 문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현재로선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대상에 대한 명확한 법적기준이 없기 때문에, 토큰 결제 서비스(개인 지갑 서비스) 제공이 당장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아로와나팀도 기술적인 준비만 마치면 곧바로 서비스 이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최근 가상자산사업자에 대한 규제강화 분위기와 은행권을 통한 간접규제에 따라, 은행권들은 가상자산을 취급하는 법인에 대해서는 계좌거래를 승인해주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세우고 있으며, 사실상 정상적인 사업 운영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초 약속대로 토큰 결제를 강행하자는 내부 의견도 있었으나, 아시다시피 당장 한 달 후면 특금법 시행이라는 큰 변수가 있습니다.

- 특금법 시행 이후 제재를 받게될 지 여부도,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필요 여부도 확실치 않은 상황이기에 외부 법률검토를 의뢰하였고,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후 개인 지갑 서비스를 이행해야한

업비트 지배력 강화는 어떻게?…“진입장벽 낮춰야”

과도한 규제로 망가진 경쟁체제
경쟁사 진입 차단…독점 고착화

서울 강남구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라운지 전광판에 비트코인 등 주요 가상자산의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금융당국의 융통성 없는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가 업계 1위 업비트의 독점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특금법 시행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경쟁사들의 시장 진입을 사실상 차단하며 독점을 오히려 방관·조장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업비트 지배력 강화는 어떻게?…“진입장벽 낮춰야”

금융당국의 융통성 없는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가 업계 1위 업비트의 독점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특금법 시행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경쟁사들의 시장 진입을 사실상 차단하며 독점을 오히려 방관·조장하고 있다는 지적이다.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특금법 영향으로 업비트의 점유율이 더 높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다음달 25일 시행 예정인 특금법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마쳐야 하지만 현재 업비트 외에는 단 한 곳도 신고에 나서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빗썸과 코인원, 코빗 등 3...

www.dailian.co.kr

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 룰 합작법인 ‘CODE’ 설립

차명훈 코인원 대표가 합작법인 초대 대표 맡아

빗썸·코인원·코빗이 트래블 룰(Travel Rule)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 코드(CODE·COnnect Digital Exchanges)’를 공식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CODE는 3사 공동 출자로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출자금은 총 9억 원이다. 참여사는 각각 1/3씩 동등한 지분과 의결권을 소유한다.

합작법인의 대표는 3사에서 지명한 대표이사들이 2년마다 번갈아 가며 대표직을 수행하기로 했다. 초대 대표는 차명훈 코인원 대표를 선임했다. 3사는 향후 특금법에 따른 트래블 룰 서비스 오픈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CODE 설립 이후에는 각사에서 개발 중인 시스템을 3사가 연동하고, 공동 개발하는 방식으로 트래블 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CODE 관계자는 “앞으로 국제표준과 연동해 최고의 확장성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며 “특금법을 통과할 국내 거래소뿐만 아니라 각 국가별 신뢰 받는 글로벌 거래소들과 연동해 글로벌 스탠다드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3사와 업비트를 포함한 국내 4대 거래소는 트래블 룰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업비트가 자회사인 JV설립 대신 람다256의 서비스를 사용하기로 결정하며 법인 설립 일정이 미뤄졌다.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출처: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 룰 합작법인 ‘CODE’ 설립 (decenter.kr)

가상화폐 시총 다시 2조달러… 김치 프리미엄도 슬며시 고개

미국·중국 등 주요 국의 강력한 규제로 약세를 보였던 가상화폐 시장이 다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전 세계 가상화폐 시가총액이 석 달 만에 2조달러대를 회복하고, 국내 코인 거래 가격이 외국보다 높은 김치 프리미엄 현상도 다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9월 25일부터 금융 당국에 등록하지 않은 거래소들이 줄폐쇄될 예정이어서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가상화폐 시총 다시 2조달러… 김치 프리미엄도 슬며시 고개 - 조선일보 (chosun.com)

비트코인 Hashrate는 천천히 복구중이며, 다음 난이도 조정은 8일 후에 있을 예정

#BTC #HASHRATE

블록체인닷컴은 18개월 내에 IPO를 진행할 계획

Blockchain.com 암호화 거래에서 1조 달러를 돌파한 후 공개할 계획입니다. (u.today)

떠나는 은성수 "'코인과열' 경고는 작심발언…2030 분노는 이해"(종합)

은 위원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이 재임 중 성과"

이임식 마치고 떠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30일 오후 이임식을 마치고 정부서울청사를 떠나고 있다. 2021.8.30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취임 2년 만에 물러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젊은 세대의 '과열'된 가상화폐 투자를 "잘못된 길"로 표현한 데 대해 실언이 아니라 "마음 먹고 한 경고였다"며 소신을 굽히지 않았다.

은 위원장은 30일 이임식에 앞서 언론과 만나 "가상자산 시장이 과열된 데 대해 누군가, 언젠가는 얘기해야 하는 것이었고 마침 정무위에서 질문이 나왔기에 대답했다"며 당시 국회 정무위원회 답변이 나온 배경을 설명했다.

은 위원장은 "미리 내용을 준비해서 한 말이었는데 '금융위원장으로서 인식' 지적을 받고 나서 흥분했더라"고 덧붙였다.

그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기여한 점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은 위원장은 이임사에서 "전세계적인 팬데믹에서 '175조원 플러스 알파'의 역대급 규모의 금융안정대책으로 시장 불안을 조기에 잠재웠다"고 자평했다.

이어 "신속하고 과감한 정책대응으로 자영업자·중소기업은 유동성 고비를 넘길 수 있었고, 기간산업 연쇄도산, 대규모 고용불안을 막을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그러나 "코로나19 위기가 장기화하는 가운데 아직도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어 마음 한켠은 여전히 무겁다"고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앞서 언론과 만난 자리에서도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서는 공직자로서 미안한 마음"이라며 머리를 숙였다.

출처:

떠나는 은성수 "'코인과열' 경고는 작심발언…2030 분노는 이해"(종합) | 연합뉴스 (yna.co.kr)

리플 재판 담당 변호사, 향후 일정을 갱신

8월 31일 12:00(EST 시간, 한국 1일 02시)에 SEC가 주장하는 정보공개의 특권에 대해 리플사 측과 SEC는 판사와 전화회의를 한다.

8월 31일, SEC는 팩트 디스커버리(증거공개 절차)로 기한을 맞이.

9월 3일, SEC는 SEC 직원이 XRP나 기타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는 것이 허가되었는지에 관한 서류 제출 신청에 응답한다.

10월 15일 SEC의 ‘엑스퍼트 디스커버리(전문가 증언)’ 기한을 맞이.

출처:리플 재판 담당 변호사, 향후 일정을 갱신 - 코박 (cobak.co.kr)

'이더리움 경쟁자' 솔라나(SOL), 신고가 랠리 지속…시총 7위 도지코인도 넘어서나


세계 최고 인기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플랫폼인 이더리움(Ethereum, ETH) 경쟁자이며 NFT(대체 불가능한 시장)와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시장의 기대주로 각광받는 솔라나(Solana)의 최근 랠리 기세가 매섭다.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Solana)의 고유 토큰인 SOL은 31일(한국시간) 오전 7시 1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13.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솔라나는 장중 116.85달러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시가총액도 약 329억 달러까지 급증하며 시총 7위 도지코인(Dogecoin, DOGE)을 위협하고 있다. 도지코인의 시총은 현재 약 366억 달러 수준이다.

 

지분증명(PoS) 합의 메커니즘을 이용해 토큰을 채굴하는 솔라나는 지난 7일간 50% 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7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NFT 시장의 열기가 상승세를 촉발한 후 기관투자가의 펀드 설정 뉴스와 체인링크(Chainlink. LINK)와의 협업, FTX 거래소와의 사업 제휴 등 다양한 호재가 이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관련 기사: '생태계 코인' 솔라나(SOL), 무서운 랠리 이유는?

 

한편 솔라나 가격 전망과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의 기고가인 라케쉬 우패드히에(Rakesh Upadhyay) 애널리스트는 "현재 솔라나(SOL)는 강한 상승세에 있다. 황소(매수 세력)이 100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한다면 SOL/USDT 페어는 122.09달러에서 다음 목표를 향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다"며 "하지만 강한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83을 넘는 RSI(상대강도지수)는 단기적으로 랠리가 과열되었음을 시사한다. 만약 SOL/USDT 페어 가격이 90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약세의 첫 번째 신호가 될 것이다. 하락세가 지속되면 20일 EMA(지수이동평균·72달러)까지 조정받을 수 있지만 이는 강력한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이다. 다만 지지선인 20일 EMA도 무너지면 추세의 변화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출처:'이더리움 경쟁자' 솔라나(SOL), 신고가 랠리 지속…시총 7위 도지코인도 넘어서나 - 코박 (cobak.co.kr)


비트렉스 글로벌 CEO "두바이, 암호화폐 시장 확대 혜택 누릴 것"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 암호화폐 거래소의 CEO인 스테판 스톤 버그(Stephen Stonberg)는 29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현지 규제 기관이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점점 더 수용함에 따라 두바이가 중동의 암호화폐 시장 확대의 혜택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스톤 버그는 이같은 사실을 밝히면서 "아랍에미리트(UAE)와 두바이는 옳은 일을 하고 있으며 많은 지역 프로젝트를 유치할 것"이라며 "이들 지역이 토큰 프로젝트를 설립하거나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할 수 있는 훌륭한 장소가 되는 것이 조세 회피처라는 지역의 위상에 힘입은 바 크다"고 말했다.

세금 정의 네트워크(Tax Justice Network)의 데이터에 따르면 UAE는 2021년 3월 스위스, 버뮤다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조세 회피처 중 하나가 되었다.

스톤 버그는 두바이는 환상적으로 잘 되리라 생각한다며, 이제 비트렉스는 두바이에서 더 많은 고객과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 거래소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다.

글로벌 거래소는 2019년 9월에 공식 출범했으며 본사는 리히텐슈타인에 있다. 작년에 비트렉스 글로벌은 버뮤다 금융당국(Bermuda Monetary Authority)의 감독 하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라이선스를 받았다.

최근 아랍에미리트(UAE)는 압둘라 빈 투크 알 마리(Abdulla Bin Touq Al Marri) 경제 장관이 지난 4월 암호화폐와 자산 토큰화를 10년 내 두 배로 끌어 올리겠다고 선언하는 등 디지털 자산 산업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7월에 UAE는 글로벌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경쟁에 합류했다.

두바이 국제 금융 센터(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의 금융 규제 기관인 두바이 금융 서비스 당국(Dubai Financial Services Authority)은 2021년에 다양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채택할 계획으로 올해 여러 암호화폐 관련 규정을 내놓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비트렉스 글로벌 CEO "두바이, 암호화폐 시장 확대 혜택 누릴 것" - 코박 (cobak.co.kr)

바이낸스 비트코인(BTC) 선물거래소 추천코드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212375663

Create a free account | Binance

Register an account with Binance today

accounts.binance.com

비트겟거래소이벤트 선물거래,현물거래,마진거래 수수료 50% 할인

https://blog.naver.com/kdh0598/222490122712

 

 

비트겟거래소 이벤트 10달러 벌기 bitget 수수료50%할인 선물거래소 추천

모바일 버전 초대링크 PC버전 초대링크 이벤트 1: 신규 유저 혜택 이벤트 기간:2021-08-27 15:00:00-202...

blog.naver.com

 

Create a free account | Binance

Register an account with Binance today

accounts.binance.com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