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월 30일자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news/화폐

by 앵그리너구리 2021. 9. 30. 17:32

본문

728x90

9월 30일자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NFT Busan 2021] 스타트업 데모데이 및 IR (11/4~6)

[Ripple (XRP)] Swell (11/9~10)

📌 거시 일정

중국 국경절(10/1~7)

헝다그룹 달러채권 이자 지급일 (10/12)

■코인및 경제 일정 (update)

-위믹스 : 미르4글로벌 흥행

-이더리움: Ethereum 2.0 Altair 업그레이드 (10월 27)

-미국 9월 고용지표, 실업률 (10/8) ★★

-한국은행 통화회의(10/26)

-코스모스: Osmosis 런칭 (3분기 내)

-미연준 FOMC 회의 (11/2~3)★★★테이퍼링 일정선언?

-리플: 스웰행사 (11/9~10)★

-한국은행 통화회의(11/25)★ 국내 두번째 금리인상?

-리플 SEC재판 이슈 ing★★★

-퀀텀: 반감기(12/2) ★★

-아이콘: ICE 출시 (~12/31)

-레이븐: 반감기 (2022, 1월) ★

-국내 암호화폐 과세 (2022, 1월)★★★

오미세고 리브랜딩

-아이오에스티 메인넷 업그레이드/ 브랜드 확장/ 에어드랍/크로스체인 솔루션/ nft 마켓플레이스/메인넷 모니터링 자동화된 도구 개발 ( 3분기이내 종료시점 9월30일)

#10월

10월27일 : 이더리움 알테어 하드포크

✔이더리움 비콘체인이 에포크74240(10월 27일 예상)에서 알테어 하드포크를 진행될 예정임(앞서 이더리움 2.0 테스트넷 피어몬트는 알테어 업그레이드를 적용한 바 있음)

✔알테어 업그레이드는 비콘체인의 첫 하드포크로, 인센티브 및 패널티 조정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이를 통해 비콘체인 검증자는 자신이 담당하는 트랜잭션을 검증하지 못한 경우 추가적인 불이익을 감수해야 함

✔참고로 비콘체인은 이더리움 2.0의 시스템 체인으로, 이 이더2.0의 핵심은 지분증명(PoS) 유효성 검증인 집단(Active validator set)을 저장하고 관리함

NFT 뉴욕 11월1일~4일

11월1일 : 보라 클레이튼으로 메인넷 이전

11월9일~10일 : 리플WELL

#12월

12월1일 : 메디블록 토큰스왑

12월2일 : 퀀텀 반감기

12월31 : 엔진코인 Efinity 출시

12월31 : 스와이프 금융

12월31일 : 아이오에스티 확장및 개선, 타사업그레이드 , 4분기중으로 IOST VM 업그레이드

12월31일 : 폴카닷 4분기동안 폴카닷통합

12월31일 : 스트라티스 이더리움 상호 운용성 sto 및 디지털 자산 플랫폼

[단독] 당정청 "비트코인 과세, 유예없이 내년 1월부터"

가상자산(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과세가 내년 1월 1일부터 예정대로 시행된다.

그동안 과세 인프라 미흡 등을 이유로 일부 국회의원들이 과세 유예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으나, 당정청이 과세 시기를 미루지 않기로 결론을 낸 것이다.

지난 26일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청협의회는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 시기 등을 논의한 결과 “2022년 1월 1일부터 예정대로 과세한다”는 의견에 최종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예정대로 과세한다”는 의견을 강조했고 윤호중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도 합의했다고 한다.

지난해 국회는 내년 1월 1일부터 가상자산 소득에 과세하는 세법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가상자산 양도차익에 20%의 소득세를 부과한다.

가상자산 양도차익은 기타소득으로 1년 단위로 통산하며, 250만원 초과분에 과세한다. 만약 1년간 비트코인을 사고팔아 차익 400만원을 얻었다면, 과세 최저한인 250만원을 제외한 150만원에 세율 20%을 적용해 30만원을 세금으로 내야 한다.

가상자산 투자자는 2022년 1년 동안 얻은 양도차익을 그 다음해인 2023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신고하고 납부하면 된다.

 

홍남기 부총리 "내년부터 과세 불가피"

고위당정청협의회가 가상자산 과세 시기를 재논의한 것은 민주당 안에서 ‘가상자산 과세 원점 재검토’가 제기돼 당정청이 입장차를 정리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3일 여당 가상자산 태스크포스(TF) 5차 회의 후 단장인 유동수 의원은 기자들에게 “세금은 정확하게 정해진 바가 없고 가상자산을 다루는 과정에서 (제도화 관련) 규정을 어떻게 할지에 따라 택스(세금) 부분도 열어놓고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가상자산 과세 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됐다.

그러나 기획재정부는 “예정대로 내년 과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입장차를 보였고 이 때문에 고위당정청협의회가 과세 시기를 안건으로 삼았다고 한다.

홍 부총리는 이미 지난 15일 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이러한 입장을 확인한 바 있다.

그는 당시 “가상자산 과세 형평성 문제가 심각한 만큼, 내년부터 과세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는 김병욱 민주당 의원이 “2023년도 주식시장 양도차익 과세와 가상자산 과세 시점을 함께 가는 것이 타당하지 않냐”고 질의한 데 답한 것이다.

홍 부총리는 “가상자산 과세 입법이 지난해 국회에서 이미 마무리됐고 가상자산 시장 규모가 코스피 시장에 맞먹을 정도로 커졌지만 전혀 과세를 하지 않아 형평성 문제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그는 "소득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는 게 조세 원칙인데, 그동안은 가상(자산)계좌에 대한 개인 소득 파악이 거의 불가능해서 과세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하지만 지난해 국회에서 특금법을 개정해 거래소별로 과세할 수 있는 기반도 갖췄고, 이를 토대로 내년부터 과세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이 "과세 시점을 1년 정도만 미루는 게 어떻겠느냐"고 묻자 홍 부총리는 "해외에는 이미 (가상자산) 과세가 이뤄진 나라가 많아서 과세 시점을 연기하면 시장에 큰 혼란이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2020년 7월 기획재정부는 2021년 10월부터 가상자산에 과세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냈다. 하지만 국회 심의 과정에서 가상자산 거래소와 금융당국의 과세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2년 1월로 시행을 연기했다.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16)

 

www.coindeskkorea.com

www.coindeskkorea.com

[글로벌포스트] 美 국채금리 급등에 비트코인-이더리움은 하락

출처:[글로벌포스트] 美 국채금리 급등에 비트코인-이더리움은 하락 (naver.com)

유명게임 심즈 제작자 NFT기반 게임 프록시 출시 예정

유명 게임 심즈의 제작자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기반 게임인 ‘프록시’를 출시할 예정이다.

2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심즈와 심시티의 제작자 윌 라이트가 올 가을 NFT 기반 모바일 게임 ‘프록시’를 출시한다.

출처:https://blockinpress.com/archives/46109

‘심즈' 제작자, NFT 기반 게임 '프록시' 올 가을 출시 예정 - 블록인프레스

유명 게임 심즈의 제작자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기반 게임인 ‘프록시’를 출시할 예정이다. 2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심즈와 심시티의 제작자 윌 라이트가 올 가을 NFT 기반 모바일 게임 ‘프록시’를 출시한다. 프록시는 사용자의 기억과 추억을 AI가 정리해 시각화해... read more

blockinpress.com

도지코인 공동 설립자, DOGE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 두 가지 언급

지난 2013년 잭슨 팔머와 함께 도지코인(DOGE)을 공동 설립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빌리 마커스는 도지코인이 더 널리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변화하기 위해 도움이 될 두 가지를 제안하기 위해 트위터를 방문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DOGE는 NFT 및 ETH 브릿지가 필요”

마커스는 “도지코인과 이더리움 사이의 브릿지가 완성되면 도지코인이 개선될 것”이라고 한다. 또한, “도지코인에는 오픈시(OpenSea)와 같은 NFT(대체불가토큰)를 거래하는 플랫폼을 필요로 하며, 그것은 이더리움과 호환되는 DOGE를 결제로 받아들이기로 합의를 제안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NFT를 구매하는 데 사용되는 암호화폐가 커뮤니티에서 수요가 높다”며 “NFT 구매에 DOGE를 허용하면 효용성이 높은 코인으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wo things I believe would help Dogecoin:

1) Completion of DOGE-ETH bridge

2) NFT platforms (e.g. Opensea) allowing for the DOGE-ETH token to be used for purchases

NFTs purchasing is high demand with crypto. Allowing for DOGE purchases of NFTs greatly increases its utility.

— Shibetoshi Nakamoto (@BillyM2k) September 29, 2021

[과거 비탈릭의 발언]

한편, 9월 2일 경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이 이더리움 코드를 사용하여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으로 전환하기를 바란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어 그는 “작업증명(PoW)을 통해 연간 50억 개의 코인을 발행하는 방식도 유지하길 바란다”는 뜻을 함께 밝혔다.

비탈릭의 위 언급은, 쓰리애로우캐피탈(Three Arrows Capital)의 CEO인 수 주(Su Zhu)가 비탈릭에게 “향후 이더리움과 도지코인 블록체인 플랫폼 간의 협업을 위한 유망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지”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다.

점유율 90%→68%...업비트 무슨 일?

30일 가상자산 정보제공 사이트 코인힐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전 9시 기준 업비트의 점유율은 68%까지 하락했다. 업비트 점유율은 8월말 90%까지 치솟으며 ‘독점’ 논란을 낳기도 했다. 업비트가 68%까지 급락한 28일 빗썸의 점유율은 24.1%까지 올랐다. 2% 전후를 보이던 코인원 역시 6%대를 기록했다.

고인원 코인-

-럭스바이오 바이백 10억개 총 발행물량의 10% 상회 아직 저평가라고 기사 ㅋㅋ

-피블 쟁글신용도 평가 BB+ , 4분기- SNS PIBBLE2.0 새롭게 출발

#IOST 는 DON 에어드랍 물량이 별로 안되서 인기가 없었나붑니다...

오미세고 에어드랍이나 노려봐야지;;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