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월 19일자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news/화폐

by 앵그리너구리 2021. 8. 19. 16:59

본문

728x90

8월 19일자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안녕하세요 너구리입니다.

8월 19일자 코인 소식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피카아트머니 재단 소식

안녕하세요! 피카아트머니 재단입니다.

오랜 만에 공지 올려 드립니다.

우선, 해외 대형 거래소 상장 협의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요청으로

기존 토큰으로는 Cover가 되지 않는 기능들이 발견되어

토큰을 재발행 및 swap 해야 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1. 추가 상장과 토큰 재발행 및 Swap

아래 내용은 일부를 발췌하였는데 내용은 Contract 를 변경하여 Swap 하라는 내용입니다.

그와 관련해, 기존 코인 소각 & 신규 코인 재발행, Swap 절차대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차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he current review status of your asset is: Pending Issuer Action

· Our team encountered some roadblocks in reviewing your application which require action on your part to move forwar

피카코인은 오늘 8월19일 날짜로 BB등급을 받았습니다.

한컴그룹,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아로와나 골드모어’ 출시

부가세·구매수수료 무료, 신용카드 구매 가능한 새로운 금 거래 서비스

▲'아로와나 골드모어' 모바일 앱 / 사진=한글과컴퓨터그룹

한글과컴퓨터그룹은 모바일 앱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금 거래를 할 수 있는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아로와나 골드모어’를 2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로와나 골드모어는 실물 금을 아로와나금거래소에서 발행한 디지털 금 바우처 형태로 전환함으로써 금을 온라인으로 보다 쉽게 합리적인 금액으로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실시간 시세에 따라 현금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로도 금을 구매할 수 있고, 보유 중인 실물 금을 아로와나금거래소에 직접 방문해 디지털 금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다. 디지털 금 바우처를 실물 금으로 인출하거나 현금으로 환매할 수도 있다.

특히 부가세와 구매수수료가 없어 금 구매에 따른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단, 디지털 금 바우처를 실물 금으로 인출할 시에는 부가세와 실물 인출수수료가, 환매 시에는 환매 수수료가 발생한다. 통상적으로 실물 금 거래 시에는 부가가치세 10%가 부과되며, 골드뱅킹이나 금ETF 역시 매매차익에 배당소득세 15.4%가 부과되는 등 금 거래 및 투자 시 상당한 거래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지난 12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와이즈비트코인 USDT 마켓에 아로와나토큰을 상장, 아로와나 골드모어의 글로벌 서비스 기반 마련에도 나섰다. 싱가포르 기반 거래소인 와이즈비트코인은 영국 글로벌 금융그룹 ‘Land-fx’의 자회사로, 사용자 1200만 명, 일거래량 60억 달러 규모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메이저 코인 거래가 활발하고, 130개 암호화폐 거래와 100개 암호화폐 입출금을 지원한다.

아로와나 골드모어의 서비스 및 운영을 담당하는 아로와나허브는 향후 아로와나토큰을 활용한 금 거래, 금 기반 대출 서비스 등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등 필요한 준비와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로와나허브는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아로와나 골드모어에서 디지털 금을 1돈(3.75g)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아로와나토큰을 지급한다. 1인당 최대 5000아로와나 토큰을 받을 수 있으며, 지급되는 아로와나토큰 수량은 지급 시점의 아로와나토큰-원화 시세에 따라 결정된다.

아로와나 골드모어 앱은 20일부터 안드로이드, iOS 버전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아로와나 골드모어와 한컴페이 외에도 아로와나 프로젝트의 주요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아로와나 프로젝트 외에도 한컴그룹사들이 자사 사업에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로 아로와나토큰을 활용해 사용성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출처:데이터뉴스 (datanews.co.kr)

한컴그룹, '아로와나허브'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추진

아로와나토큰 국내유통 준비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사진=한글과컴퓨터그룹 제공]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자체 발행 가상자산(토큰)을 유통하기 위해 설립한 국내법인 '아로와나허브'를 특금법상 가상자산사업자로 등록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국내서 아로와나토큰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고 유통을 본격화하기 위한 준비다.

한컴그룹은 오는 20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용 앱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금 거래를 할 수 있는 디지털 금거래 플랫폼 '아로와나 골드모어'를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아로와나 골드모어는 실물 금을 아로와나금거래소에서 발행한 '디지털 금 바우처'로 바꿔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실시간 시세에 따라 한컴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한컴페이'를 통해 현금·신용카드로 금을 구매할 수 있다. 보유 중인 실물 금을 디지털 금 바우처로 교환하거나, 부가세·수수료를 내고 바우처를 실물 금 또는 현금으로 환매할 수 있다.

지난 6월 설립된 아로와나허브가 아로와나 골드모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향후 아로와나허브는 한컴그룹이 발행한 '아로와나토큰'을 활용한 금 거래, 금 기반 대출 서비스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한컴그룹은 이를 위해 특금법(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등 필요한 준비와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아로와나 골드모어, 한컴페이 외에 아로와나 프로젝트의 주요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아로와나허브는 한컴그룹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가상자산 발행, 유통, 서비스 관련 사업을 아우르는 '아로와나프로젝트'의 국내 주요 활동을 위임받은 법인이다. 아로와나허브는 아로와나프로젝트 파트너사의 유통·마케팅 계획에 따라 아로와나토큰을 분배하고 관련 수익을 아로와나프로젝트에 재투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로와나토큰은 한컴그룹 계열사와 아로와나프로젝트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로 쓰일 예정이다.

지난 12일 한컴그룹은 이용자 1200만명, 일 거래금액 60억달러 규모의 싱가포르 가상자산거래소 '와이즈비트코인'의 USDT 마켓에 아로와나토큰을 상장했다. 와이즈비트코인은 영국 금융그룹 'Land-fx'의 자회사로, 130개 암호화폐 거래와 100개 암호화폐 입출금을 지원한다.

한컴그룹 핵심계열사인 한글과컴퓨터가 아로와나허브 지분 33.33%를 보유하고 있다. 한컴그룹 지주사 한컴위드도 아로와나허브 지분 27.78%를 가졌다. 한컴그룹은 아로와나허브 파트너사로 아로와나금주얼리, 아로와나금거래소(구 '한컴금거래소'), 한컴위드, 한컴코드게이트, 한컴로보틱스, 한컴인텔리전스, 한컴아카데미 등 계열사들을 꼽고, 외부 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도 예고했다.

 

아로와나 골드모어 모바일 앱 화면. [사진=한컴그룹 제공]

출처:한컴그룹, '아로와나허브'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추진 - 아주경제 (ajunews.com)

페이스북은 NOVI 디지털 지갑을 런칭할 예정입니다

페이스 북: 노비 디지털 지갑은 '시장에 올 준비가' - CoinDesk

Facebook: Novi Digital Wallet Is ‘Ready to Come to Market’ - CoinDesk

Facebook said Wednesday that the global payments system is seriously flawed and that the social media giant can fix it.

www.coindesk.com

네덜란드 중앙은행, 바이낸스 불법 운영 경고

네덜란드 중앙은행(Nederlandsche Bank, DNB)이 18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네덜란드에서 운영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를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DNB는 회사가 필요한 법적 등록을 획득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이는 해당 서비스가 국가 내에서 불법임을 의미한다.

“바이낸스가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조달방지법을 준수하지 않고 암호화폐와 사용자 통화 간의 교환을 위한 서비스를 불법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 보관 지갑을 불법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DNB 대변인은 “중앙은행이 바이낸스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바이낸스는 “적절한 시기에 DNB로부터 라이선스 승인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출처:코인코드 | 네덜란드 중앙은행, 바이낸스 불법 운영 경고 (coincode.kr)

이 시각 현재 주요 암호화폐 시황 - 코인마켓캡 갈무리

최근 들어 암호화폐(가상화폐)가 횡보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19일에는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돈나무 언니’로 불리는 캐시 우드 아크투자운용 대표가 지난 주부터 코인 보유량을 줄이고 있다는 소식으로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우드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와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의 모회사 GBTC의 주식 보유를 줄이고 있다고 코인데스크는 이날 보도했다.

우드는 그동안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암호화폐에 대거 투자했었다. 우드가 왜 암호화폐 관련 투자를 줄이고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캐시 우드 CEO - 블룸버그 갈무리

19일 오전 6시(한국시간 기준) 비트코인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0.89% 하락한 4만46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의 최고점은 4만5952달러, 최저점은 4만4364달러였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대부분 암호화폐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1.98% 하락해 301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바이낸스코인은 4.54% 급락하고 있다.

이에 비해 카르다노(에이다)는 2.10%를 상승하고 있다. 카르다노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어 최근 연일 상승하고 있다.

같은 시각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 암호화폐는 대부분 소폭이나마 상승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50% 상승한 5292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시각 현재 주요 암호화폐 국내 시황 - 업비트 갈무리

이더리움은 0.65%, 에이다(카르다노) 8.59%, 리플 1.92% 각각 상승하고 있다. 이에 비해 도지코인은 0.28% 하락하고 있다.

뉴스1 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출처:‘돈나무 언니’ 캐시우드, 비트코인 팔았다… 암호화폐 대부분 하락 - 코박 (cobak.co.kr)

코인원 유의 종목 지정 5개 코인

ㅋㅋㅋㅋㅋ ▲ 옵저버 재단 자진 지원종료 ▲

밑에 이유 알아봤습니다.

코인원의 OBSR 유의 종목 지정에 대한 옵저버팀의 입장입니다.

지난 6월 옵저버팀은 코인원거래소내 OBSR 거래종료를 자체적으로 결정하였고, 7월에 코인원에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자발적으로 OBSR 거래종료를 결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코인원거래소내 OBSR 거래량 미미

- 전체 OBSR 거래량의 0.03% 내외

(기준 : 2021.08.19 Coinmarketcap)

② 코인원거래소내 OBSR 유동성 부족

- 전체 OBSR 거래량과 상관없이 코인원 유의 종목 선정 가능성 항시 존재

(코인 보유자가 300명 미만인 경우, 홀더 대비 거래자 비중이 10% 미만인 경우 등)

③ 선택과 집중 필요

- 국내 거래소 중 실질적인 OBSR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에 집중

(투자자 및 참여자를 위한 OBSR 거래환경 개선을 최우선 목표로 추진)

- ERC-20기반에서 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환

(코인원 외의 거래소와 협의 진행 중)

- 해외 진출에 맞추어 글로벌 거래소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